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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처리방침
  • 부산외국어대학교 기숙사(이하 부산외대 기숙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법상의 개인정보보호 규정을 준수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 부산외대 기숙사에서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1. 서비스 제공
      부산외대 기숙사의 공지 및 새 소식 안내, 본인인증, 입사의사 확인, 입사생 선발을 위한 선별조건에 필요한 정보 수집 등의 각종 서비스 제공에 관련한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 가입 및 관리
      부산외대 기숙사에 입사기간동안 홈페이지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제2조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

    • ① 부산외대 기숙사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에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 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 보유합니다.
    • ② 각각의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기숙사 입사신청 정보
        기숙사 입사 신청 시 수집한 개인정보는 입사선발 완료 시 입사가 확정된 학생에게만 회원자격이 주어지며 입사신청 시 수집된 개인정보는 회원정보가 됩니다. 입사에 불합격된 신청자의 개인정보는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2)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관리
        홈페이지 회원가입은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기숙사 입사가 확정된 자에 한하여 회원으로 자동 전환됩니다.
        홈페이지 회원정보는 기숙사 입사가 확정되는 시점부터 입사정보가 회원정보로 저장되며 보유기간은 재실기간(입사가 확정된 시점부터 퇴사가 완료되는 시점까지) 동안이며 퇴사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 퇴사 : 만기퇴사(차수에서 설정된 재실기간이 만료되어 하는 퇴사), 중도퇴사 무단퇴사, 징계퇴사
      • 3) 기숙사 퇴사 시 개인정보 보존 항목
        기숙사 퇴사 시 부산외대기숙사에서 수집한 개인정보는 모두 폐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향후 동일인의 재입사 시 입사선발정보로 활용될 학생의 대학코드, 학번, 상·벌점 내역은 입사신청 학기로부터 최대 10년 까지 보존 하며 기간 만료 후 자동 폐기됩니다.
      • 4) 홈페이지 회원가입과 개인정보관리
        부산외대기숙사에 입사기간동안 홈페이지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 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고충처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 제3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1) 정보주체(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본인 등)
        이름 : 필수, 집주소 : 필수, E-Mail : 필수, 집 연락처 : 필수, 휴대전화(연락처) : 필수, 생년월일 : 필수, 기타(학적정보(학과, 전공, 학년, 학점), 학번, 입‧퇴사정보(입사일자, 퇴사일자), 성별, 보호자정보(성명, 휴대전화 연락처), 금융정보(계좌번호, 예금주, 은행명), 국적, 증명사진, 장애인증명서, 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차상위계층증명서, 국가유공자확인서)
  • 제4조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 부산외대 기숙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 목적으로 명시한 범위 내에서 처리하며, 다음의 경우를 제외하고는 정보주체의 사전 동의 없이는 본래의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처리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는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 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 제5조 개인정보처리 위탁에 관한 사항

    • ① 부산외대 기숙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계약 체결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6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 위탁받는 자(수탁자)/위탁업체 : ㈜ 경희매니지먼트 컴퍼니
      • ○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 홈페이지 관리 및 기숙사 시스템 운영
      • ○ 위탁기간 : 계약기간
      • ○ 위탁개인정보 : 학생성명, E-Mail, 생년월일, 휴대전화번호, 성별, 학번(수험번호), 대학교명, 전공계열, 전학기 평점, 사회적배려유형, 집 전화번호, 집 주소, 법정보호자 성명, 법정보호자 연락처, 법정보호자 주소, 법정 보호자 휴대전화번호, 환불은행 계좌정보
    • ②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처리 수탁업체 관리점검결과 조회
  • 제6조 정보주체 권리‧의무 및 그 행사방법

    • ① 정보주체는 부산외대 기숙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열람 요구
        부산외대 기숙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에 따라 자산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열람 요구는 동법 제35조 제4항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제한 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따라 열람이 금지되거나 제한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다음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업무를 수행할 때 중대한 지장을 초래하는 경우
      • 2. 개인정보 정정·삭제 요구
        부산외대 기숙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개인정보보호법」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에 따라 정정·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3.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부산외대 기숙사에서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파일은 「개인정보보호법」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에 따라 처리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인정보 처리정지 요구 시 동 법 제37조 2항에 의하여 처리정지 요구가 거절될 수 있습니다.
        •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공공기관이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다른 법률에서 정하는 소관 업무를 수행할 수 없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 ②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권리행사(청구)는 「개인정보보호법」시행규칙 별지 제8호 서식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거나 부산외대 기숙사에 내방하여 본인확인 절차를 거친 후 청구하실 수 있습니다.
      • 정보주체 본인확인 절차
        • - 정보주체 본인인 경우에는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행정기관에 의해 공인된 것으로 쉽게 변조 및 도용을 할 수 없는 것) 제출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행정기관에 의해 공인된 것으로 쉽게 변조 및 도용을 할 수 없는 것) 제출
        • -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인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제출
        • - 정보주체의 위임을 받은 자는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과 위임자와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제출
    •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 ⑤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에 대하여 부산외대 기숙사가 제한 또는 거절하는 경우 서면으로 그 사유와 불복 시 "행정심판 청구" 또는 "행정소송 제기" 등의 이의제기 방법을 안내하고 있습니다. 행정심사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중앙행정심판위원회(www.simpan.go.kr)의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 부산외대 기숙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보존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파기 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1. 파기 절차
      이용자가 입력한 정보는 목적 달성 후 별도의 DB에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이 때,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 2. 파기 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 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3. 파기 방법
      전자적 파일 형태의 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 제8조 개인정보 안전성 확보 조치

    • 부산외대 기숙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29조에 따라 다음과 같이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기술적·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1. 개인정보 취급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지정하고 담당자에 한정시켜 최소화 하여 개인정보를 관리하는 대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 2. 정기적인 자체 실태 점검 실시
      개인정보 취급 관련 안정성 확보를 위해 정기적으로 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 3.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한 처리를 위하여 내부관리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하고 있습니다.
    • 4.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는 암호화 등을 통해 안전하게 저장 및 관리되고 있으며, 중요한 데이터는 파일 및 전송 데이터를 암호화 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을 사용하는 등의 별도 보안기능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5.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부산외대 기숙사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주기적인 점검 및 갱신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 6.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데이터베이스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의 부여, 변경, 말소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통제를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고 있으며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7.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6개월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보안기능 사용하고 있습니다.
    • 8. 문서보안을 위한 잠금장치 사용
      개인정보가 포함된 서류, 보조저장매체 등을 잠금 장치가 있는 안전한 장소에 보관하고 있습니다.
    • 9.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 제9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① 부산외대 기숙사는 이용자에게 개인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 ②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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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인터넷 옵션 >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개인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10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등

    • ① 부산외대기숙사은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 윤종문
        • 직책 : 행정실장
        • 연락처 : 051)509-6974
        • 성명 : 홍세정
        • 직책 : 사감
        • 연락처 : 051)509-6973
      •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 부서명 : 기숙사 행정실
        • 담당자 : 윤종문
        • 연락처 : 051)509-6974
        • 부서명 : 기숙사 행정실
        • 담당자 : 홍세정
        • 연락처 : 051)509-6973
    • ② 정보주체께서는 부산외대 기숙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부산외대기숙사은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 제11조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

    • 정보주체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부산외대 기숙사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책임자
      * 담당자 : 행정실장 윤종문
      * 연락처 : 051-509-6974, 이메일(bufsdorm@gmail.com), FAX(051-509-6977)
    • ※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 절차
    • ▶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절차
      개인정보 열람 청구 절차
    • ▶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 절차
      개인정보 정정·삭제, 처리정지 청구 절차
  • 제12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 개인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 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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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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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 : 02-2100-2499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02-3480-2000
      •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홈페이지 : www.netan.go.kr
        - 전화 : 02-1566-0112
  • 제13조 개인정보처리방침 변경

    •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시행일(2018.04.20)로부터 적용되며,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 제·개정 이력
      표1:제·개정 이력
      제·개정번호 개정내용요약 승인자 시행일자
      1.0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정 ▶ 클릭 윤종문(행정실장) 2017.11.01
      1.1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정 윤종문(행정실장) 2018.04.20